본문 바로가기
주식 이야기

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배정결과 및 경쟁률

by 리치몬 2021. 9. 24.
728x90
반응형

실리콘투 공모주 청약 배정결과 및 경쟁률

 

추석전에 공모주가 몇 개 있었는데 나는 그 중에 현대중공업과 실리콘투에만 청약을 하였다.

실리콘투라는 회사는 이름과는 걸맞지 않게 K-뷰티 전자상거래(이커머스) 플랫폼 전문기업이라고 한다. 알고보니 원래 반도체업종이었다가 바뀐거라는데 왜 사명은 변경 안했을까 궁금해진다.

 

기업개요

 

실리콘투는 K-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이다. 국내 최대 규모의 K-뷰티 온라인 플랫폼 ‘스타일코리안닷컴’을 구축해, 해외 개인고객을 위한 리테일몰과 기업고객을 위한 홀세일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. 

‘스타일코리안닷컴’은 전 세계 110여 개국에서 200개 이상의 K뷰티 브랜드를 판매하는 온라인 역직구몰로 100만명 이상의 고객들이 K-뷰티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을 구매,소싱할 수 있다. 특히, 해외 거래 시 큰 장벽이었던 통관, 결제, 배송 문제를 현지화 사이트와 결제 시스템 구축으로 해소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. 

실리콘투는 물류 대행, 영업 및 재고관리 대행(풀필먼트), 마케팅, 미디어 콘텐츠 제작, 브랜드 관리 등 K-뷰티 유통과 관련된 모든 단계의 솔루션을 제공한다. 업계 최초 무인 자동화로봇시스템(AGV)을 도입한 물류시스템의 경우, 기존 대비 작업 시간을 1/3으로 단축해 물류창고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. 또한 상품의 입고부터 재고관리, 분류, 배송 등 모든 업무를 일괄적으로 처리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구축해 글로벌 오픈마켓 입점 운영 대행과 브랜드 해외 자사몰 운영 대행 풀필먼트를 운영 중이다.

 

 

공모가 : 27,200원

청약일 : 2021년 9월 14일~ 2021년 9월 15일

상장일 : 2021년 9월 29일

경쟁률 :  1700 : 1

내가 청약 신청한 수량 : 10주

내가 배정받은 수량 : 1주(균등 1주, 비례 0주)

 

 

청약신청 이유 :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이라는 사업모델과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. 하지만, 작년부터 거의 바닥을 기어가는 화장품주가들을 본다면 상승 폭이 적을 것 같아서 기본 10주만 하였다. 치킨값을 벌어줄지 커피값을 벌어줄지는 모르겠지만 하락만은 안했으면 좋겠다ㅋㅋㅋ

 

 

반응형

댓글